23년 9월 5일, 오늘의 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

23년 9월 5일, 오늘의 뉴스

by 만물보부상 2023. 9. 5.
반응형

시흥에서 '흉기난동' 식당 주인 살해한 중국인 3시간 만에 체포

해당 사건 현장.

300x250

경기 시흥시 한 양꼬치 식당에서 주인인 40대 중국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뒤 달아난 40대 중국 국적 남성이 범행 3시간여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시흥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 씨를 긴급체포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A 씨는 4일 오후 5시쯤 시흥시 월곶동의 한 양꼬치 식당 주방에서 40대 여주인 B 씨의 목 부위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B 씨는 남편에 의해 발견돼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같은 날 오후 6시 25분쯤 사망 판정을 받았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A 씨의 인상착의를 토대로 CCTV 영상 등을 통해 수사망을 펼쳐 A 씨가 인근 정왕동의 한 노래방으로 도주한 것을 확인했다.

A 씨는 신고 접수 3시간여 만인 오후 8시 50분쯤 A 씨를 긴급체포했다.

그는 B씨를 살해한 뒤 흉기를 현장에 버리고 도주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조사를 마치는 대로 A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5억'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여성에 "괜찮다" 착한 차주의 정체는?

가수 김민종님.

아파트 주차장에서 고가의 외제차를 들이받은 40대 여성이 피해 차주로부터 "괜찮다"는 연락을 받았다는 사연이 알려졌다. 차주는 가수 겸 배우 김민종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차 운전자인 40대 여성 A씨는 이 같은 사실을 지난 4일 연합뉴스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보했다.

영상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일 자정께 일을 마치고 귀가하다가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접촉 사고를 냈다.

A 씨는 "주차할 때 보면 보통 뒤에 방지턱이 있는데 그게 있을 줄 알고 쓱 밀었는데 '쿵' 소리가 났다"라며 "더군다나 제 차가 (후방) 센서가 고장 나서 소리가 안 났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차를 보니 말로만 듣던 롤스로이스더라. 엄청 당황했다"라고 했다. 수억 원에 달하는 롤스로이스 차량을 수리해야 한다는 생각에 덜컥 겁이 난 것이다. 해당 롤스로이스 차량 가격은 5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접촉한 롤스로이스 차량 부위 사진을 찍어 곧바로 차주에게 연락을 취했으나 바로 답이 오지는 않았다.

A 씨는 기다리는 사이 "문짝이라도 갈아달라고 하면 어쩌나 걱정했다"라며 "렌트비가 수천만 원씩 나오는 거 아닌가. 비용이 얼마나 나오려나 싶어서 굉장히 당황했다"라고 아찔했던 상황을 떠올렸다.

해당 문자 내용.

차주는 약 12시간 만에 "밝은 데 가서 보겠다"라고 답을 한 뒤 잠시 뒤 문자로 "살짝 까진 정도인데 괜찮다. 연락해 줘서 감사하다"라고 보내왔다.

알고 보니 해당 차주는 가수 겸 배우 김민종인 것으로 밝혀졌다. 김씨는 "오히려 해당 차주분이 연락 줘서 감사했다"라며 "알아서 수리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매체와의 통화에서 밝혔다.

A 씨는 "요즘 많이 무서운 세상인데 굉장히 삭막한 세상에 위로가 됐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반응형

"전국에서 25만 명 몰려와" '백종원 매직'에 핫플 등극한 이곳

예산 맥주 페스티벌 모습.

충남 예산군과 백종원의 더본코리아가 민관 협업으로 개최한 '2023 예산 맥주 페스티벌'에 총 24만 6천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오늘(4일) 예산군에 따르면 지난 1∼3일 예산시장 일대에서 열린 페스티벌에는 첫날 6만3천명, 둘째 날 11만 7천 명, 셋째 날 6만 6천 명 등이 방문해 당초 예상했던 8만 명의 3배에 달하는 인파가 몰렸다.

페스티벌에서는 각 지역 맥주를 선보여 매일 완판을 이어갔으며, 안주류로도 통돼지바베큐(아사도)가 큰 인기를 끌었다.

시장 상인들도 '환영해유' 캠페인으로 축제 기간 맥주 또는 커피 등 다양한 메뉴 할인행사를 진행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소규모 도시도 이렇게 지역 맥주를 활용한 축제를 열어 지역 전체가 들썩들썩하며 상권까지 살릴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더본코리아는 인구소멸 지역에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확대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준비부터 축제의 모든 것을 함께 해주신 백종원 대표님과 더본코리아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예산장터 삼국축제와 내년 예산 맥주 페스티벌에서도 더 새롭고 하나 된 예산군의 모습을 널리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예산군은 오는 10월 13∼19일에는 예산시장 일대에서 '제7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기간 군과 더본코리아는 '제2회 예산글로벌챔피언십요리대회'와 '제13회 대한민국 명주 대상'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다.

반응형

'뉴스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년 9월 8일, 오늘의 뉴스  (0) 2023.09.08
23년 9월 6일, 오늘의 뉴스  (6) 2023.09.06
23년 9월 4일, 오늘의 뉴스  (2) 2023.09.04
23년 9월 2일, 오늘의 뉴스  (2) 2023.09.02
23년 9월 1일, 오늘의 뉴스  (2) 2023.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