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1 새 일일 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출연진, 정보, 몇부작, 방영시간
안녕하세요! 만물보부상입니다. 오늘은 내일부터 방영 예정인 KBS1 <우당탕탕 패밀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곳을 눌러주세요!
우당탕탕 패밀리 기본 정보
- 프로그램명: 우당탕탕 패밀리
- 방송사: KBS1
- 방영시간: 월-금 / 20:30
- 출연진: 남상지 이도겸 강다빈 이효나 외
- 연출: 김성근
- 방송 횟수: 120부작
- 극본: 문영훈
-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KBS1 에서 일일 드라마 '금이야 옥이야' 후속으로 오는 9월 18일 오후 8시 30분에 첫 방송되는 '우당탕탕 패밀리'는 30년 전 원수로 헤어진 부부가 자식들 사랑으로 인해 사돈 관계로 다시 만나게 되면서 오래된 갈등과 반목을 씻고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난다는 내용의 명랑 코믹 가족극입니다.
'우당탕탕 패밀리'는 남상지, 이도겸, 강다빈, 이효나, 이종원, 김선경, 이대연, 최수린, 임하룡 등 신인배우들과 베테랑 배우들이 함께 호흡을 맞춰 시트콤보다 더 웃기고 재미있는 일일극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우당탕탕 패밀리 출연진
동구(배우 이종원)와 춘영(배우 김선경)의 딸. 화려한 비상을 꿈꾸지만, 현실은 바닥인 무명배우. 어렸을 때 아빠 동구를 따라 장만옥이 나오는 영화들을 보며 내 메서드 연기로 온 세상을 감동하게 하리라 야심 차게 배우의 꿈을 키웠다. 삶의 모토이자 생존방식인 겸손과 겸양을 무기로 쥐구멍에 볕 들 날을 기다리며 하루하루 버티고 있다. 단 욱하는 면이 있어 결정적인 순간 하고 싶은 말을 참지 못해 매일 뒤늦은 후회와 반성을 한다.
남상지 배우는 화려한 비상을 꿈꾸지만, 현실은 바닥인 무명배우 유은성 역을 맡았습니다. 은성은 뜻하지 않게 선우와 만나 오해와 악재로 인연을 시작합니다. '으라차차 내인생', '별별 며느리'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안방극장에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남상지는 이번 '우당탕탕 패밀리'에서 유은성 역을 맡아 다시 한번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입니다.
정애(최수린 배우)와 기석(이대연 배우)의 아들. 20대 중반 발표한 첫 작품으로 유수의 영화제를 휩쓸며 할리우드 영화계에 화려하게 데뷔했다. 기석에게는 더 없는 불효자요 뒤통수 제대로 친 배신자이지만 정애에겐 너무나 잘난 아들이다.
이도겸 배우는 극 중 뜻하는 바는 꼭 이루고야 마는 성격을 가진 촉망받는 영화감독 강선우 역을 맡았습니다. 유학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온 강선우는 눈앞에 나타난 은성이 신경 쓰이기 시작합니다. 이도겸은 '날 녹여주오', '내 사랑 치유기'에 이어 이번 '우당탕탕 패밀리'를 통해 어떤 연기 변신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강다빈 배우는 은성의 오빠이자 범죄자들의 저승사자를 자처하는 강력계 형사인 유은혁 역을 맡았습니다. 으슥한 골목길에서 하영에게 범죄자로 오해를 받아 난감한상황에 놓이고, 그렇게 시작된 인연이 점점 가까워집니다. '꽃 피워라 달순아', '아버지가 이상해' 등 여러 작품에서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강다빈이 '우당탕탕 패밀리'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시선을 집중시킬지 궁금합니다.
'진검승부', '위험한 약속' 에서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낸 이효나 배우는 '우당탕탕 패밀리'에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팔색조로 변신하는 영화사 기획피디인 신하영 역을 맡았습니다. 결혼과 이혼을 반복하는 아버지는 하영의 오래된 콤플렉스입니다. 자신은 완벽한 가정을 꾸리기 위해 선우를 택하면서 벌어지는 얽히고설킨 이야기를 이효나가 어떻게 풀어 나갈지 벌써 기대됩니다.
배우 이종원은 부드럽고 섬세한 남자 유동구 역을 맡았습니다. 순하고 마음 하나 좋은게 동구의 장점이라지만 결혼 생활에서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이종원은 극 중 아내 춘영이 운영하는 치킨집에서 영원하고도 슬픈 비정규직 노동자의 신세로 짠함을 유발합니다.
동구의 현재 부인. 전처소생인 은아와 은혁을 친자식처럼 키웠다.
김선경은 결혼과 함께 토끼에서 호랑이로 변신한 비자발적인 가장 고춘영으로 열연을 펼칩니다. 처녀 적에는 애교도 넘치고 수줍음도 많았지만, 지금은 뻔뻔함과 드셈만 남은 인물입니다.
선우와 선주의 아버지. 정애의 현재 남편.
이대연 배우는 상당히 권위적이지만 뜻대로 되는게 하나도 없는 가장 강기석 역을 맡았습니다. 강기석은 불도저, 독불장군이라 걸핏하면 욱하고 성질부터 내는 인물입니다.
선우, 선주의 엄마. 동구의 전 부인이자 기석의 현재 부인. 초혼인 동구와의 사이에서 은아, 은혁을 낳았다.
최수린 배우는 재혼을 통해 인생을 업그레이드 했지만, 과거를 잊지 못하는 사모님 심정애 역을 맡았습니다.
'우당탕탕 패밀리'는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 '내 마음의 꽃비'를 쓴 문영훈 작가가 집필, '현재는 아름다워', '다 함께 차차차', '대왕세종'등 여러 흥행작을 연출한 김성근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다채로운 성격의 가족들이 과연 어떠한 사연을 가지고 안방에 웃음을 선사해 줄지 코믹 가족극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될 KBS 1 새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는 오는 9월 18일 월요일 오후 8시 30분에 첫 방영됩니다.